본문 바로가기
맛집

[서울] 북촌 골목에 숨은 찐맛집 삼청동 김치찌개

by mylife7850 2025. 3. 9.
728x90
반응형
반응형

안녕하세요. 햄식이입니다! 오늘은 삼청동 골목에 숨은 찐맛집을 소개합니다🤗


<삼청동 김치찌개>

📍서울 종로구 삼청로11길 19
⏰ 매일 11 : 30 ~ 21 : 30
      매주 일요일 정기휴무
🚗 칠보 주차장 주차 가능
🚶‍♀️종로 11 종점에서 도보 3분


삼청 골목에 숨어 있는 또또또또간집을 소개합니다! 정말 구석에 숨어 있어서 찾아가기도 어려운 곳이에요. 그런데 어떻게 다들 알고 오시는지 항상 만석이고 웨이팅까지 하는 맛집이랍니다.

제가 여러 번 방문해본 결과 11시 전부터 오픈을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. 조금만 늦어도 줄을 서야 해서 항상 11시쯤 일찍 방문해서 먹었어요. 단골의 꿀팁입니다. 일찍 가세요!


화장실은 문을 들어가면 바로 왼쪽에 있고 깔끔해요!


메뉴는 아주 간단해요. 넷이서 와서 찌개 둘 제육 둘 이런 식으로도 많이 시키시더라고요. 가격도 서울 밥값치곤 굉장히 싼 편이에요.

그리고 항상 공사하시는 분들 외주를 받아서 매일 식사를 제공하시는 것 같더라고요. 그 분들은 메뉴에 없는 음식을 드시는데 일반 손님들도 사장님께 오늘의 메뉴를 달라고 하면 주신대요!


자리에 앉으면 반찬과 밥을 먼저 가져다 주시는데 밥솥째로 밥을 주세요. 처음부터 양도 많이 주시는데 밥이 모자라면 무료로 더 주세요. 이 가격에 아주 혜자죠!


심지어 계란 후라이도 무조건 인당 하나씩 주세요🍳 요즘 계란값도 비싼데 너무 좋지 않나요ㅜㅜ


반찬은 항상 네 가지씩 나오는데요. 그때마다 종류도 매번 달라요. 집밥 드시고 싶으신 분은 꼭 가보세요!


밥의 찰기가 보이시나요. 저번 포스팅에서도 얘기했었는데요. 제 기준 맛집이라면 지켜져야 하는 것이 있어요. 바로 밥이 정말 맛있다는 거예요. 좋은 쌀을 쓰고 오래된 밥을 손님 상에 내놓지 않는 것이죠.


문 앞에 쌀포대가 쌓여 있는데요. 밥이 얼마나 맛있는지 나가시는 분들이 다 어디 쌀인지 한 번씩 확인하시더라고요. 품질이 우수하고 밥맛이 좋기로 유명한 이천쌀을 쓰시더라고요.


찌개 나오는 동안 반찬이랑 이미 한그릇 뚝딱하고요.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가 나오면 또 한그릇 뚝딱이에요.

2인분 이상부터는 이렇게 졸이면서 먹을 수 있게 냄비에 주세요. 예전에 혼자 방문한 적도 있었는데 그땐 뚝배기에 따로 주시더라고요.


하루는 넷이서 찌개 둘, 제육 둘을 시켰는데요. 센스 있게 제육을 1인분씩 나눠서 주시더라고요. 찌개도 양을 좀 많이 주시는 것 같았어요!

이모님 손맛이 너무 좋아서 반찬도 음식도 정말 다 맛있어요. 뭘 해주셔도 다 맛있을 것 같아요👍🏻😋


친절하고 가격 싸고 양도 많고 맛있는 삼청동김치찌개! 직장인들 찐맛집이에요. 이미 입소문이 다 나서 웨이팅도 하는 맛집이지만 더 번창하셨으면 좋겠어요. 삼청동 방문하시면 수제비도 좋지만 김치찌개집 꼭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드릴게요❤️

728x90
반응형